의생명공학대학로고

  • 사이트맵
앞선생각, 앞선미래 인제대학교 의생명공학대학이 함께 합니다.



⌜의생명공학 분야 최고의 인재를 양성하는 대한민국 최초의 醫生命工學大學」


인제대학교 의생명공학대학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최근 수명의 연장과 질 좋은 보건의료서비스의 폭발적인 수요는 최첨단 의생명공학분야의 기술을 요구하게 되었고 이런 시대적 필요는 결국 국내 최초의 인제대학교 의생명공학대학을 탄생시켰습니다.


의생명공학대학의 전신은 1991년 당시 보건관리학과와 의용공학과 2개 학과로 구성된 「보건대학」이었습니다. 이 후 의생명공학대학은 국가 의생명분야의 최첨단화와 함께 맞물려 발전을 거듭하여 현재 3개 학부(생명과학부, 식품생명과학부, 의용공학부), 4개 학과(물리치료학과, 보건안전공학과, 임상병리학과, 작업치료학과) 및 3개 야간학과(보건관리학과, 임상병리학과, 산업안전보건학과), 재학생 1,638명, 대학원생 140명(2014년 기준)의 방대한 크기의 단과대학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양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1997년 ⌜교육부 지방대학 특성화사업⌟에서 ⌜의생명공학분야⌟가 선정된 것을 시작으로 1998년에 ⌜의생명공학 분야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됨으로써 질적으로도 이 분야 최우수 인력을 양성하는 대학으로 우뚝 서게 되었습니다.


교육은 현장 중심의 교과목을 우선 개설하여 취업 후 실무교육 없이 곧바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LINC 사업과 관련한 현장실습을 의무적으로 수행하게 함으로써 수요자 중심의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지도교수가 지도학생의 멘토로써 인생의 나침반 역할을 하도록 평생지도교수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전공심화학습과 영어학습능력강화로 glocal(global+local) 시대에 걸 맞는 의생명공학분야 최고의 맞춤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의생명공학대학은 인제대학교의 모토처럼 生命尊重의 인성교육을 우선시하여 인간 본연의 인간성 회복을 위한 교육을 중요시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의생명공학대학의 학생들은 졸업 후 의료ㆍ보건ㆍ안전분야의 공공기관, 병원, 중견 및 대기업, 의료기기산업체, 식품생명산업체, 생명과학/공학관련 연구소 및 공무원 분야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으며 또한 의학전문대학원/약학전문대학원으로도 진출하고 있습니다. 취업 후에도 최고 수준의 전문성과 대학에서의 가르침대로 인성을 고루 갖춘 인력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우리대학은 앞으로도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의생명공학분야 전문인재 양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리며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생명공학대학 역대학장님
김용호교수 김상해교수
남상희교수 교수 교수 교수 교수 교수